노회찬, 송민순 회고록 논란 “전형적인 색깔론”

성혜미 기자 | 기사입력 2017/04/24 [09:15]

노회찬, 송민순 회고록 논란 “전형적인 색깔론”

성혜미 기자 | 입력 : 2017/04/24 [09:15]
▲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의 회고록 <빙하는 움직인다>   ©김상문 기자

 

[주간현대=성혜미 기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의 북한인권결의안 표결 논란에 대해 전형적인 색깔론이라고 비판했다.

 

노 원내대표는 24CBS라디오<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송민순 장관의 주장이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물어볼 수 있다고 본다이 물어본 걸 가지고 양해 받거나 허락받는 것으로 몰아치는 것이야말로 전형적인 색깔론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송민순 장관의 주장이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저는 물어볼 수 있다고 본다라면서 오히려 이런 문제와 관련해서 북한에다가 내밀하게 물어볼 루트도 없는 지난 10년이 더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물어본다는 거 자체가 북한 요구대로 하겠다는 뜻에서 물어보는 것이 아니라 미리 전략전술을 짜야 할 것 아닌가라며 북한이 뭐 하려고 하는지, 우리의 행동에 대해서 어떻게 상대하고 나올 건지 우리가 알아야 더 잘 상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노 원내대표는 상대가 어떻게 나올지를 알아보려고 그 많은 정보기관을 두고 있지 않느냐새누리당,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주장대로 하면 국정원이야말로 없애야 한다고 덧붙였다.

 

 

ahna101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