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춘 보훈처장, 36대 향군 회장선거 앞두고 ‘피소’

성혜미 기자 | 기사입력 2017/04/22 [21:51]

박승춘 보훈처장, 36대 향군 회장선거 앞두고 ‘피소’

성혜미 기자 | 입력 : 2017/04/22 [21:51]

 

▲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사진제공=국가보훈처>     ©

 

[주간현대=성혜미 기자]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이 직권남용 혐의로 피소됐다.

 

조성제 향군대의원연합회 전 대표는 지난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박 보훈처장이 향군 회장직무대행자로 하여금 정관 제45조를 위반하도록 부당한 지시를 했다”라고 말했다.

 

조 전 대표는 향군본부회장의 선출은 주무감독관청의 어떤 간섭도 받지 아니하고 오로지 대의원 등 선거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민주주의적 선거에 의해 이뤄져야한다라며 보훈처장이 입후보자들 및 선거권자들의 피선거권 및 선거권의 행사를 방해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보훈처장은 향군의 수익사업이나 재정에 관련된 위법사항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향군에 시정조치, 조사, 검사를 할 수 있을 뿐이고 향군의 선거에 개입할 수 있다는 규정은 전혀 없다보훈처장의 지시는 향군 직무대행자로 하여금 정관 제45조를 위반하도록 지시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보훈처장의 지시로 인해 향군의 제36대 회장선거가 약 1년 동안 지연되었고 현재 향군은 약 5,500억 원에 달하는 금융부채가 해결되지 않았”으노조위원장이 향군의 사무총장 등을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소하여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등 극도의 혼란에 빠져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보훈처의 행위는 민법이 정한 주무관청의 기능과 역할을 법인 설립시 허가(32), 법인 사무에 대한 검사·감독(37), 목적 이외 사업시 허가 취소(38), 정관변경 시 허가(42) 등으로 규정하고 있다현행 향군 정관과 법 규정에 명시된 직무범위를 벗어나 선거에 개입하는 등 직권을 남용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36대 대한민국재향군인회 회장선거는 오는 4월27일 실시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