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의 헌혈·농촌일손돕기·걷기 캠페인 ‘사회공헌’

글/문일석(본지 발행인) | 기사입력 2015/10/26 [09:30]

한화그룹의 헌혈·농촌일손돕기·걷기 캠페인 ‘사회공헌’

글/문일석(본지 발행인) | 입력 : 2015/10/26 [09:30]

 

김승연 회장 “한화그룹 지향성 함께·멀리에 두고 있다”
임직원 헌혈-10월 말까지 20개계열사 사업장 봉사활동

 

대기업들은 국가·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구현하려는 봉사활동을 다양하게 벌이고 있다. 한화그룹은 지난 10월9일, 창립 63주년을 맞아 10월 말까지 릴레이 봉사활동 펼치고 있는 것. 김승연 회장은 평소에 한화그룹의 지향성을 “함께 멀리”에 두고 있다고 말해왔다. 지난 60여 년간 한화그룹의 성장과 함께해 온 국가 및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사업보국(事業報國)’이라는 창업이념의 실천을 꾀해왔다.

 

한화그룹의 릴레이 봉사활동은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됐다. 임직원 릴레이 봉사활동은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했으며,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캠페인이기도 하다.


한화 측은 “한화그룹이 9일 창립 63주년을 맞아 10월 한 달 동안 임직원 릴레이 봉사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창립기념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고 있다. 전국 20개 계열사 50여 사업장 임직원은 5일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헌혈, 농촌일손돕기, 취약계층 지원 등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밝히면서 “올해 메르스 여파로 헌혈자 수가 급감해 혈액부족 현상이 심하고, 혈액수입으로 외화유출도 증가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에 따라 혈액수급을 지원하고 아픈 이웃들을 돕자는 취지에서 헌혈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화그룹 본사에서는 ㈜한화 방산부문 이태종 사장 및 ㈜한화, 한화케미칼, 한화테크윈, 한화큐셀, 한화S&C 임직원 150여 명이 단체로 헌혈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날 일·가정을 병행하는 여직원 등 40여 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강원도 원주시 귀래면에 위치한 자매마을에서 고구마 수확, 고추밭 정리 등 가을철 바쁜 농촌일손을 도왔다”면서 “이날 참여하지 않은 다른 계열사들도 사업장별로 헌혈 캠페인 및 농촌일손돕기 등의 릴레이 봉사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10월15일에는 여의도 63빌딩에서 한화생명, 한화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임직원이 참여해 단체로 헌혈을 했다. 올해 한화 가족이 된 한화테크윈, 한화토탈, 한화탈레스, 한화종합화학 임직원도 본사 및 지방 사업장에서 자체적으로 헌혈 및 인근 지역 농촌일손돕기 등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헌혈에 참여한 ㈜한화 방산부문 이태종 사장은 “한화그룹 창립기념일을 맞아 헌혈을 통해 이웃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자 직원들과 함께 헌혈에 참여하게 됐다”면서 “한화그룹 전 임직원은 10월 한 달간 국가와 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화그룹은 한 걸음 걸을 때마다 이웃돕기 성금이 적립되는 친환경 걷기 캠페인도 펼쳐왔다. 지난 9월12일, 한화그룹 제조부문 계열사 임직원 및 가족 등 300여 명은 서울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기부하는 ‘한화 워킹 포 어스(Walking for Earth)’ 행사를 가졌다. 한화측은 “이날 행사에는 ㈜한화(화약, 방산, 기계, 무역부문), 한화케미칼, 한화건설, 한화큐셀, 한화큐셀코리아, 한화첨단소재, 한화에너지, 한화도시개발 등 12개 계열사 임직원과 가족, 사전 안내로 동참을 희망한 일반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면서 “한 걸음 걸을 때마다 기부금을 적립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각자의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걷거나 뛴 거리를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으로 측정해 10m당 1원씩 자동으로 적립하여 사회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소개했다.


한화그룹은 “지난 7월부터 이 어플을 활용해 출퇴근이나 운동 등 일상에서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현재까지 1만여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10월까지 지속할 계획”이라면서 “10월에는 그동안 모은 기부금으로 복지시설이나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300여 대의 자전거를 선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화그룹이 진행하고 있는 헌혈, 농촌일손돕기, 친환경 걷기 캠페인 등은 해를 거듭할수록 그 규모나 의미가 커지고 깊어질 것이다. 한화그룹 임직원들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해온 상생과 동행은 우리나라 기업들의 아름다운 실천운동의 하나다.
moonilsuk@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