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파트너 삼성전자, 전 세계 청소년 열정 응원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24/01/18 [17:43]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파트너 삼성전자, 전 세계 청소년 열정 응원

김보미 기자 | 입력 : 2024/01/18 [17:43]

 

삼성전자가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대한민국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공식 파트너(Worldwide Partner)로 참여해, 전 세계 청소년 선수들과 팬(Fan)들이 서로 소통하고 하나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1998 나가노 동계올림픽’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도전과 열정을 지지하기 위해 첫 번째 청소년올림픽 ‘2010 싱가포르 하계청소년올림픽’부터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15일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대회 기간 중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에 참여하는 청소년 선수들과 관람객들을 위해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강릉 올림픽 파크에 ‘삼성 갤럭시 올림픽 체험관’을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겨울 눈밭을 연상시키는 스노우 볼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 최첨단 모바일 기술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달 17일(현지 시각) ‘갤럭시 언팩’을 통해 공개되는 신제품의 주요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동계 스포츠 테마로 구성된 게임을 즐기고 셀피를 찍을 수 있다.

 

체험관 곳곳에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과 강원도의 특징을 담은 다양한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체험관 외부에는 약 8미터 높이의 대회 공식 마스코트 ‘뭉초’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존도 마련된다.

 

삼성전자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달 20일부터 28일까지 올림픽 꿈나무 선수들과 일반 청소년을 대상으로 응원의 메시지와 영감을 전하는 ‘삼성 갤럭시와의 대화(Chat with Samsung Galaxy)’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은 주제로 연사를 초청해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20일에 진행되는 첫 세션에는 역대 올림픽의 ‘팀 삼성 갤럭시’ 멤버들이 각자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를 열게 된 성장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 2018년 부에노스아이레스 하계청소년올림픽 브레이킹 메달리스트 김예리 선수 ▲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메달리스트 황대헌 선수 ▲ 영국 스노보드 국가대표 케이티 오머로드(Katie Ormerod) 선수가 청소년들에게 도전의 용기와 영감을 주기 위해 참여한다.

 

이 외에도 ▲ 21일, 쇼트트랙 메달리스트 곽윤기 선수의 개인 브랜딩 성공 노하우 ▲ 27일, 인기 웹툰 박태준 작가의 크리에이티브 세션 ▲ 28일,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의 일상 속 우주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의 세션이 진행된다.

 

삼성전자 MX 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삼성전자 갤럭시는 다름을 인정하고, 차별하지 않으며, 모두와 협력하는 브랜드로 ‘개방성(Openness)’을 가치로 한계 없는 가능성을 믿고 지지해 왔다”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선수들과 전 세계 청소년들의 가능성을 응원하고 지지하며, 그들이 새로운 경험을 즐기고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5월 넷째주 주간현대 1249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