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 SK온, 북미 배터리 공급 협력 MOU 체결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16:14]

현대자동차그룹 – SK온, 북미 배터리 공급 협력 MOU 체결

김보미 기자 | 입력 : 2022/12/01 [16:14]

SK 본사에서 양사 대표자 참석해 북미 배터리 공급 업무협약 체결
북미 전기차 시장 공략과 미래 전기차 시장 주도권 확보 위해 협력
전략적 제휴 기반 미국 내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 생산 공장에 배터리 공급 논의

 

▲ 현대자동차그룹과 SK온은 11월2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그룹 본사(SK서린빌딩)에서 현대자동차그룹 기획조정실 미래성장기획실장∙EV사업부장 김흥수 부사장, SK온 최영찬 경영지원총괄 등이 참석해 북미 전기차 배터리 공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과 SK온이 손을 잡고 미국 전기차 시장 공략과 미래 전기차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선다.

 

현대자동차그룹이 11월29일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그룹과 SK온은 이날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그룹 본사(SK서린빌딩)에서 현대자동차그룹 기획조정실 미래성장기획실장∙EV사업부장 김흥수 부사장, SK온 최영찬 경영지원총괄 등이 참석해 북미 전기차 배터리 공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기반으로 양측은 현대자동차그룹의 미국 내 전기차 공장에 SK온 배터리를 2025년 이후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 공급 물량 ▲ 협력 형태 ▲ 공급 시점 등 구체적인 사안은 추후 논의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기획조정실 미래성장기획실장∙EV사업부장 김흥수 부사장은 “이번 북미 지역 배터리 공급 협약으로 전기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공급을 바탕으로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SK온 최영찬 경영지원총괄은 “양사 간 협력은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북미 자동차 시장의 전동화 과정에서 양사가 확고한 위치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1월 넷째주 주간현대 1217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